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독일

브레멘(Bremen) :: 중세 시대 보존 구역 Schnoor

by Hyedy 2020. 9. 22.

맨 처음 어디로 여행갈 지를 정할 때 Arne가 브레멘을 말했을 때 나는 좀 시큰둥 했다. 그러자 Arne가 브레멘 가야한다며 아주 귀여운 건물들이 가득한 사진을 보여줬는데 거기가 바로 Schnoor였다. Schnoor는 브레멘에서 유일하기 중세 시대 건물들을 보존해놓은 구역으로 좁은 골목들을 따라서 귀여운 간판을 가진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줄지어 있는 곳이다. 

 

📍 Bremen Schnoor

 

 

 

가뜩이나 골목도 좁은데 관광객들이 많아서 사람이 없을때 재빠르게 하나 찍었다. 미로처럼 골목들이 이어져있고 색깔도 알록달록 너무 귀엽다. 어느 골목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면 골목을 들어갔던 곳이고 여기가 거기같고 그렇다. 헷갈리긴 하지만 구역이 그렇게 넓지 않아서 탐험하는 맛으로 여기저기 다녔다. 

 

 

Schnoor에는 식당도 많고 소품들을 파는 곳이 많은데 그 중에 한 상점에 들어갔다. 안에 아무도 없어서 들어갈지 말지 고민하다가 들어갔는데 아주 큰 소리가 나면서 문이 열렸다. 당황하고 있는데 주인이 2층에서 내려오더니 잠금 장치가 자주 부서진다며 익숙한듯이 망치로 수리를 하셨다. 나중에야 Arne가 나와서 하는 말이 들어가면서 부시고 나왔으니 뭐라도 하나 사야했다고 🤣

 

여러가지 소품들을 둘러보다가 기념품 하나 사갈까 하는데 뭔지 모를 귀여운 뱃지같은게 눈에 들어왔다. 크리스마스도 있고 브레멘 음악대도 있고 동물들도 있었다. 

 

 

 

그 중에 우리가 고른건 요리사다. 이걸 세워놓을 수도 있는데 위에 고리로 벽에 걸을 수도 있어서 주방에 걸어놓을 생각으로 요리사를 골랐다. 요리사 말고도 과학자, 수학자 뭐 이런 여러가지 다른 직업도 있었다. 

 

 

 

Schnoor를 돌아다니다 보면 브레멘 음악대 관련 소품들이 엄청 많은데 이건 지나가다가 귀여워서 찍었다. 가게는 아니고 피아노 교습소 이런 곳이었는데 창문에 이런게 깨알같이 붙어있었다. Schnoor 구역이 그렇게 크지도 않아서 돌아다니면서 이런 아기자기함을 보는 맛이 있다. 

 

 

 

기념품으로 브레멘 음악대 관련된 걸 하나 사야하나 생각만 하다가 결국 이거만 사고 돌아왔다. 돌아와서 주방문에 걸어놨는데 너무 귀엽고 주방에 들어갈 때마다 브레멘 여행의 추억이 생각난다. 여행다녀와서 매번 엽서 같은거만 사서 이사할 때마다 버리곤 했는데 이런 장식 소품을 사니까 자주 보기도 하고 이사 간다고 하더라도 계속 챙겨갈 것 같다. 다음에 여행할 때도 자주 볼 수 있는 걸로 한 번 사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