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읽고

책 :: 귀신나방, 장용민 (+앞부분 스포)

by Hyedy 2022. 1. 31.

재밌다고 추천이 많길래 읽어본 장용민의 '귀신나방'. 별생각 없이 사람도, 배경도 한국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외국인들의 이름이 나와서 당황스러웠다. 찾아보니 장용민 작가의 다른 책도 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것 같았다. 이야기는 브로드웨이의 한 뮤지컬 극장에서 오토 바우만이라는 자가 열일곱 살 소년을 살해하면서 시작하는데, 바우만은 범행이 너무 명백한 나머지 사형 선고를 받는다. 그는 형을 집행하기 며칠 전 한 기자를 만나게 해 달라 요청한다. 그 기자를 만난 바우만은 자기는 죽여야 할 사람을 죽인 거라며 그 소년은 히틀러라는 뜬금없는 말을 한다. 

 

가끔씩 책을 읽다가 내 이름이 등장하거나 독일이 나오거나 아니면 함부르크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면 너무 반갑다. 그런데 이 책은 아예 히틀러가 나오다 보니 더 신기했다. 한국인이 적은 히틀러 이야기를 독일에서 읽고 있다니 😃 중간에 중요하진 않지만 함부르크도 나온다. 서프라이즈 이런 곳에서도 히틀러에 대해서 미스터리한 일들이 나오고 그랬는데 이렇게까지 상상할 수 있다니 재밌게 읽었다. 딱히 어려운 내용도 없어 부담 없이 읽기 좋다. 뒷장이 궁금해서 얼른 읽고 싶기보다는 '그렇구나' 하면서 술술 넘어가는 책이다. 

 

 

 

귀신나방 - YES24

자유로운 상상력과 독특한 설정,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의 대가장용민의 신작 드디어 출간!브로드웨이의 한 뮤지컬 극장에서 오토 바우만이라는 자가 열일곱 살 소년을 살해한다

www.yes24.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