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독일어

어학원 :: 혼돈의 독일 어학원 괴테 온라인 수업 (2)

by Hyedy 2020. 3. 25.

이전 이야기 👇

 

독일 생활 :: 혼돈의 독일 어학원 괴테 온라인 수업 (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독일의 모든 어학원이 문을 닫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한다고 들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함부르크 괴테 어학원도 마찬가지다. 독일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심각해지기 전에 문의했을 때는..

hyedy.tistory.com

 

 

괴테의 어이없는 채팅 수업에 화가 나서 같이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 항의 메일을 보냈다. 하루 정도 지나서 답장이 왔는데 실망스러운 답변이었다. 

 

 

말하자면 바꿀 수 있는 건 없고 온라인 수업 자체가 선생과 학생 모두에게 Challenge니까 이해해달라는 것이다. 그리고 선생님한테 플랫폼에 관해서는 직접 말할 수도 있다고 했다. 근데 우리는 이미 선생님한테 비디오 콜 하자고 했다가 거절당했다니까요..? 메일이 적어놨는데 그냥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한 건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데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고 온라인 수업을 아예 원하지 않으면 이에 맞게 또 환불을 해준다고 한다. 어학원 중에 아예 온라인으로만 하고 환불도 안 해주는 어학원도 있다던데 이만하면 양반인가. 그리고 남아있는 날들을 다음 코스로 넘기는 건 안 된다고 했다.

 

애초에 나는 회사에서 내주는 거라 환불받기도 원하지 않았고 단지 제대로 된 플랫폼에서 수업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아무런 해결 방안 없이 환불을 해주겠다라고만 해서 실망했다. 이에 답장으로 알겠고 이미 등록한 다음 레벨 수업을 취소해달라고 했다.

 

 

👩🏻: 멜 답장 왔어? 나 왔는데 별 다른 해결 방안 없고 환불해준대

👩🏽‍🦱: 뭐야?? 나도 회사에서 돈 내주니까 돈은 문제가 아니라고 적었는데 머냐.. 학원 새로 알아보자
👩🏻: ㅇㅋㅇㅋ 딴 학원들은 이미 화상 채팅으로 하더만ㅡㅡ 

 

 

함부르크에 있는 지금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고 있는 다른 어학원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그 학원에서 다음 코스는 언제 시작하는지 메일을 보냈다. Deutchakademie는 이미 다녀봤기 때문에 Germania-akademie, Colòn, Uns에 메일을 보냈고 Colòn 이 제일 빨리 답장을 보냈다.

 

 

👤: 우리 학원에 관심 가져줘서 너무 고마워. 우리는 다음 주부터 온라인 코스를 하려고 준비 중이야. 관심 있으면 말해줘. 수업 체험 리스트에 올려줄게

 

 

Colòn은 괴테에 비해서 굉장히 잘 준비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여기로 한 번 체험을 해봐야 하나 하고 있었는데 친구한테 연락이 왔다. 

 

 

👩🏽‍🦱: 남은 일자 다음 수업에 들을 수 있다던데 봤어?? 난 그럼 그렇게 하려고

👩🏻: 뭐지? 내가 받은 메일에는 안 된다고 그랬는데?

 

 

몇 시간 뒤 나도 메일을 받았는데 첫 번째 받았던 메일과 다른 내용이 적혀있었다. 

 

 

사람들의 많은 항의를 받은 탓일까. 원하지 않는다면 남은 일자만큼 5월에 오프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고 4월 말에 예정이던 다음 코스는 6월로 변경되었다고 말을 바꾸었다. 지금 듣고 있는 코스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흐지부지될 것 같고 중요한 건 다음 코스인데 6월까지 이 사태가 진정돼서 그 쯤에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제대로 들을 수 있냐가 걱정이었다.

 

 

일단 (2) 번 옵션으로 5월에 남을 일자만큼 수업을 듣기로 했다 그리고 앞서 취소하고 싶다고 했던 다음 코스를 학원에서 4월이 아닌 6월에 할 거라고 하니 그쯤에는 모든 게 정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면서 당장은 취소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게 다 무슨 일이냐.. 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