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 / 사는

독일 쇼핑 :: 독일에서 아이폰 사기 (+해외결제 할부)

by Hyedy 2018. 6. 12.

바야흐로 몇 주 전..평화롭게 Danneberg로 가던중 거의 도착해서 내릴 때 폰이 없다는 걸 알았다. 기차를 갈아타기 전 까지만 하더라도 뒷주머니에 폰이 느껴졌었는데 내릴 때 빠졌나보다ㅠㅠ흑..역시 독일답게 바로 Arne폰으로 전화를 걸었지만 벌써 꺼져있었다. Arne가 철도청이랑 여기저기 전화를 해봤지만 독일에서 폰을 잃어버렸다면 찾을 희망은 없다고 봐야고 다들 말했다. 그래도 고맙게도 폰을 잃어버렸다고 하니 Arne동생이 자기가 쓰던 아이폰 5s가 있는데 쓸래? 하면서 빌려줘서 그나마 다행이었다. 무엇보다 며칠 전에 문득 '근데 폰 갑자기 잃어버리면 어떡하지? 내가 언제 마지막으로 백업해놨지?' 라는 생각이 진짜 그냥 갑자기 들어서 백업해놨는데 정말 신의 한수다. 안했으면 공인인증서랑 독일 은행관련 어플이랑 이런거 다 날아갔으니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그렇게 함부르크로 다시 돌아와서 폰 어떻게하지 알아보다가 알디톡을 쓰고 있었는데 알디톡에 폰을 잃어버렸다고 하니까 유심칩을 다시 보내준다고 했다. 그래서 아 그나마 다행이네 하고 며칠 뒤 유심칩을 받았는데 활성화를 시키고 아무리 기다려도 되지 않았다......그렇게 나는 더 이상 오프라인의 세계를 참지 못하고 새로 유심을 샀다. 알디톡을 새로 사고 개통을 할 때 지난 번호를 계속 쓸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그건 또 신청하고 몇 주 뒤에나 가능하다길래 나는 더 이상 못 기다리겠어서 그냥 새 번호로 쓰기로 했다. 그렇게 Arne동생 폰과 새 전화번호로 살아가다가 이 아이폰은 문자 보내는 것도 안되고 터치도 가끔 안 먹는다는걸 깨달았다..........그래도 버틸 수 있었던 것은 애플 개발자 포럼에서 SE 2가 나올 수도 있다는 희망이 있었기 때문인데........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그래서 그냥 새로 아이폰을 사기로 결심하고 애플 스토어로 갔다. 

 

 

잃어버린 폰이 6s라서 X, 8, 7, se 중에서 고민했는데, 가격을 보니 X는 1000유로가 넘어갔고, 8도 거의 100만원이라 바이바이..6s를 썼을 때 손이 아팠던 경험이 있어서 se를 살까 잠시 혹했지만, 5s와 같은 녹테, 화면 뜨는 현상이 똑같이 발생한다는 걸 보고 마음을 접었다. 그래서 남은 건 아이폰7! 유광, 무광 중에 실제로 보니 무광이 훨씬 깔금하고 예뻤다. 유광에는 지문이 한가득이었다..

 

 

'나 아이폰 7 무광으로 살래!'라고 했더니 알았어 창고에서 꺼내올게 기다려~하고 잠시 기다렸다 꺼내와서 이제 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카드결제는 당연히 됐고, 할부도 되냐고 물어봤다. 그랬더니 할부는 여기서는 안되고 인터넷으로만 된다. 그래서 그럼 여기 맥북으로 인터넷에서 결제하고 픽업 신청 바로 해도 되냐 했더니, 일시불로 하면 당일 필업이 되지만 할부로 했을 경우는 며칠 심사를 해야해서 일주일 정도 뒤에 픽업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나는 고민하고 있었는데 직원이 그러면 SATURN에 가보라고 거기는 할부 될 수도 있다고 해서 알았다고 하고 그냥 보냈다. 그리고 친구랑 대화를 하다가 친구가 카드 할부 경우는 그냥 일시불로 계산하고 나중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할부 전환할 수 있다고 했다!!! 그래서 뭐지뭐지 하고 검색했는데 그런 정보가 있고 왠지 되는 것 같아서 그냥 일시불로 결제했다!! 

 

 

 

 

짜잔~ 아이폰7이다. 기존에 쓰던 6s와 생긴것도 크기도 똑같다고 하는데 왜 더 커진 느낌일까 5s를 쓰다가 그새 적응했나...아무튼 며칠 써봤는데 나온지 좀 됐는데도 너무 좋다.......노래는 잘 안들어서 에어팟은 안 샀고 이어폰도 안 써서 괜찮은듯하다. 만족 만족! 그리고 애플 스토어에서 액정보호필름도 살래? 29유로야 해서 안 샀는데 saturn 에서는 14유로인가 그정도에 살 수 있었다!! 애플에선 기기만 사는 걸로.. 

 

 

 

 

 

 

 

국민카드 해외결제 할부전환 어떻게하지 했는데 홈페이지에서는 또 뭐 깔아라 깔아라 하면서 안됐고, 어플에서 훨씬 쉽게 할 수 있다. 나는 회원가입도 안 되어있었는데, 회원가입도 그냥 이메일만 적으면 됐었나 무튼 쉽게 했고 저기서 바로 전환 가능해서 좋았다. 

 

 

가을에 아이폰 SE2가 나오면 좀 슬프겠지만..그래도 지금 잘 작동되는 아이폰이 있어서 행복하다!!! 절대 안 잃어버려야지. 그리고 독일에서 산 아이폰이라 무음모드로 하면 카메라 소리가 안나는거 완전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