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팁

해외에서 인증 문자 받을 수 있는 한국 알뜰폰 이심 요금제 추천 (eSIM, 매월 1700원)

by Hyedy 2026. 1. 13.

원래 세종텔레콤의 스노우맨 990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인수 합병이 되면서 어쩌구 저쩌구 단계를 해야 되는데 그게 해외에 있을 땐 안된다고 했다. 그래서 문의했더니 한국 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 달라고 그전까지는 그걸 잠시 보류해놓고 한국에 있을 때 합병된 곳으로 내 정보를 넘겨준다고 했다.

 

👩🏻: 서비스 이관 때문에 연락드립니다. 당시 해외 거주 중이라서 보류했는데 다시 한국이라서요. 이관 부탁드립니다.

👤: 아 그게 이제 안 돼요.

👩🏻: ??? 그게 무슨 말... 다시 연락 주면 된다고 했잖아요??

👤: 아 그게 저희도 이관이 될 줄 알았는데 이제 거기서 더 안 받는대요. 

👩🏻: 그럼 어떻게 되는 거예요? 

👤: 저희 서비스 종료 될 때까지 쓰다가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셔야 해요. 

👩🏻: 서비스 종료는 언제인데요?

👤: 그거도 아직 미정인데... 1-2월쯤? 

👩🏻: 아 예... 

 

 

990원 요금제를 평생 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럴 수가! 너무 아쉬웠지만 한편으로는 이참에 알뜰폰도 eSIM으로 갈아탈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동안은 공기계에 한국 유심을, 메인 휴대폰에는 독일 유심을 넣어 두 대의 폰을 사용하고 있었다. 독일에서는 한국 폰을 쓸 일이 거의 없어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지만, 한국에 오면 너무 불편했다. 두 대의 폰을 모두 들고 다녀야 했고, 본인 인증을 할 때마다 문자로 인증 번호를 받아서 다시 다른 폰으로 옮겨 적거나, 암호코드를 메시지로 보내는 방식의 인증을 해야 했는데 이런 과정들이 꽤 번거로웠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국 알뜰폰도 eSIM으로 개통해서 한 폰으로 왔다 갔다 하는 거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싶었다. 보통은 개통을 하려면 한국에 있어야 하는데, 마침 한국에 온 김에 한 번에 다 처리하고 가기에 딱 좋은 타이밍이었다. 오히려 좋아

 

알뜰폰 요금제가 있는 통신사 중에 이심(eSIM)을 지원하는 곳 위주로 찾아봤다. 몇 년 전만 해도 990원, 1000원 미만의 요금제가 그래도 좀 있었는데 이제 아예 없더라. 그래서 그나마 제일 저렴한 요금제로 골랐다.

 

 

 

 

바로 LG헬로 모바일의 슬림 유심 500MB 50분 요금제. 평생 요금이라고 적혀있어서 다른 요금제처럼 6개월, 1년 뒤에 다시 비싸지는 게 아니고 그냥 계속 월 1700원이다. 이심(eSIM)으로 번호 이동, 셀프 개통도 가능했다. 

 

링크 👉 https://direct.lghellovision.net/rate/rateViewUsim.do

정렬 방식을 제일 낮은 가격순으로 하면 맨 위에 해당 요금제가 뜬다. 

 

 

가입 방식은 너무 정신이 없어서 캡쳐를 못 했지만 대략 필요했던 것들을 적으면 다음과 같다.

 

- 본인 인증용 신분증: 본인은 운전면허증을 사용함.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이거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로 다른 옵션이 하나 더 있었는데 기억 안 난다. 

- 통신사에 전화해서 번호이동 신청하기: 신청한 다음에 확인이 안 된다며 다음 단계로 진행이 안 됐었는데 한 5-10분 정도 뒤에 다시 시도하니까 잘 됐다. 

 

헬로 모바일에 셀프개통 방법이 엄청 쉽다고 5분이었나 그만큼 빠르고 쉽게 된다고 나와있었는데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UI도 직관적이고 가이드도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쉬웠다. 이렇게 쉽게 번호 이동이 된다니 진작할 걸 싶었다. 

 

 

 

 

 

개통 절차를 끝내고 이심(eSIM)을 설치하면 왼쪽처럼 번호 두 개가 뜨는 걸 볼 수 있다. 이름도 변경할 수 있는데 DE, KR 이렇게 해놓으면 D, K 식으로 라벨링이 돼서 둘 다 활성화되어있을 때 어떤 번호를 사용할지 등을 설정할 수도 있다. 

 

최신 아이폰의 경우에는 이심은 8개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동시에는 최대 2개까지 활성화할 수 있다고 한다. 한국에 갔을 때 데이터만 되는 이심을 구매하고 알뜰폰 이심을 활성화시켜 놓으면 요금제 변경 없이 데이터, 통화 둘 다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오른쪽의 사진은 독일에 왔을 때인데 인증 문자도 잘 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두 개 안 들고 다녀도 되고, 유심 뺏다 끼웠다 안 해도 돼서 너무 편하다. 이심 만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