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독일어

어학원 :: 온라인 어학원 Lingoda (4) - 기업용 플랜으로 할인 받기

by Hyedy 2020. 9. 14.

코로나로 인해서 마지막으로 출근한 게 언제쯤인지 기억도 안 난다. 요즘은 일상생활 조차 자제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아직까지 재택근무를 유지하는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어학원 가자고 시내까지 가기도 그래서 온라인 어학원을 찾았다. 그중 디자인도 괜찮았던 Lingoda를 일주일 무료 체험을 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워서 계속 Lingoda로 하고 싶었다.

 

📚 온라인 어학원 링고다 Lingoda

(1) 둘러보기

(2) 체험 신청

(3) 수업 후기

(4) 기업용 할인 받기 - 📌 현재 글


 

기존에 어학원 비용을 회사에서 지불해줬기 때문에 Lingoda도 회사에다가 비용 관련 요청을 해놔서 결재되기만을 기다렸다. 요청 이후 한 달 넘게 기다렸지만 회사 내부 이슈로 너무 바쁜 나머지 자잘 자잘한 문제들은 우선수위에서 밀려나 처리가 되지 않았다. 

 

👩🏻: 지난번에 내가 요청했던 Lingoda 있잖아요.. 그거 어떻게 되고 있나요 뭐 좀 들으셨나요???

👤: 앗...죄송...ㅎㅎㅎ넘 바빠서 까먹었음ㅠ 곧 처리해줄게요

 

 

바쁘니까 그럴 수 있지! 하지만 곧 처리해준다는 답변을 받은 이후로 몇 주동안 아무런 소식도 듣지 못했다. 또 한 번 어떻게 되고 있냐 물어보기에는 바쁘다는데 너무 재촉하는 것 같아서 이야기할 구실을 만들 겸 Lingoda에 결제 방식을 보면 신용카드밖에 없는데 계좌 이체라든지 Invoice로 할 순 없는지 물어봤다.

 

물론 회사가 신용 카드로 결제하는 것도 가능은 하다. Udemy 같은 곳에서 강의를 살 때는 회사 계정을 만들어서 신용 카드 결제를 해주곤 했지만 Lingoda는 언어, 레벨 등 내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내 아이디에 로그인해서 적절한 플랜을 찾고 신용 카드로 결제를 해야 하는데 아무런 사전 정보 없는 회사 입장에서는 이 과정이 굉장히 복잡할 것이다. 그 과정을 또 내가 다 설명을 해줘야 하니까 Invoice가 있다면 훨씬 쉽겠다 싶었다. 

 

Invoice로 계좌 이체하려면 회사가 독일 계좌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근데 Lingoda가 독일어 말고도 영어, 불어, 스페인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어서 어느 나라에 기반을 둔지도 모르겠고 별 기대는 없이 일단 던져봤다. (나중에 알고 보니 Berlin에 사무실이 있었다.) 

 

이전에 문의를 남겼을 때는 며칠 만에 바로 답변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일주일이 지나도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안 되는 건가?' 하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Lingoda의 Business Development Representative한테서 메일이 왔다. 

 

👤: ㅎㅇㅎㅇ 너 문의 봤는데 내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10분 정도 우리 대화할 수 있을까? 연락 기다릴게!

 

 

아니 나는 그냥 Invoice 가능하냐고 물어봤을 뿐인데 뭔 대화를 하자는 거지..? 된다, 안 된다라고만 말해주면 되는 문제인데..? 너무 당황스러워서 그냥 답장을 안 했다. 그러니 며칠 뒤 또 메일을 하나 더 보내왔다. 

 

👤: ㅎㅇㅎㅇ 정말 짧게 대화만 하면 되는데 어때?? 연락 기다릴게

 

 

하..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두 번이나 메일을 보내서 나도 이제 더 피할 수 없겠다 싶어서 call을 예약했다. 

 

 

👩🏻: ㅎㅇ... 나 그냥 invoice 되냐고만 물어본 건데.. 왜... 전화하자고 한 거야..?

👤: 아 그게 네가 회사에서 비용을 내준다고 했잖아?? 그게 우리 기업용으로 플랜이 따로 있거든?? 그거 이야기해주려고~

👩🏻:...?!?!? 기업용 플랜은 뭐야?? 그건 얼만데?? 내가 원래 하려고 했든 마라톤 3개월짜리랑 뭐가 다름? 근데 우리 회사에서 나 혼자만 하는 건데 그래도 가능?!??!

👤: ㅇㅇ혼자도 상관없음. 기존 마라톤은 수업 50개, 3개월, 600유로잖아? 기업용은 수업 50개, 기간 5개월, 500유로임ㅎㅎ

👩🏻:....!?!?!?! 100유로나 더 저렴하다고?? 그럼 당연히 해야 되는 거 아님?? 이거 뭐 단점이 있나?? 인보이스도 가능? 

👤: ㅇㅇ인보이스 가능~ 단점으로는 cashback이 없다는 거 정도? 

👩🏻: cashback은 해봤자 어차피 회사로 돌아가니까 나랑은 상관없지

 

 

 

그래서 인보이스를 받기로 하고 예약한 15분 동안 이런저런 얘기를 했다. Lingoda 오피스가 베를린에 있고 담당자도 사실은 독일어를 잘 못해서 배우고 있었다ㅋㅋㅋ자기도 링고다 독일어를 하고 있다며 보여줬다. 내가 함부르크에 산다고 하자 링고다에서는 7월부터 일했는데 링고다랑 함부르크에 있는 물류회사, 이렇게 두 군데에서 오퍼 받았는데 링고다 선택해서 베를린에 있는 거라고 했다. 신기하구먼~~

 

 

 

맨 왼쪽에 있는 수업 50개에 3개월짜리가 내가 원래 하려고 했던 플랜. 

 

똑같이 수업 50개지만 기간도 5개월에 100유로 저렴한 500유로로 받은 인보이스 

 

 

회사에도 결재를 올렸고 돈도 이체되었다고 하니 이제 링고다에서 내 계좌에 credit을 넣어주기만 기다리면 된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링고다 페이지를 다시 둘러봤는데 메뉴에 corporate가 있었다. 이전엔 왜 못 봤지? 비슷한 문의를 하려면 아마 여기로 연락을 하면 될 듯하다. 드디어 다시 독일어 공부를 해보겠네. 

 

 

 

Corporate language training | Lingoda | Online Language School

Find at Lingoda the best online corporate language training for your business! Live English, German, French & Spanish courses by native teachers! Click here!

www.lingoda.com

 


📚 온라인 어학원 링고다 Lingoda

(1) 둘러보기

(2) 체험 신청

(3) 수업 후기

(4) 기업용 할인 받기 - 📌 현재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