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 / 사는

독일 생활 :: 함부르크 한국 -> 독일 운전면허증 교환 테어민 잡기

by Hyedy 2019. 12. 30.

 

독일에서는 한국 면허증을 가져오면 별도의 시험 없이 서류만으로도 독일 운전면허증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필요한 서류들은 다 준비했다면 어디서 몇 시에 교환을 할지 테어민을 잡아야 한다.

 

 

🚗 함부르크 한국 -> 독일 운전면허증 교환을 위한 테어민 잡는 방법

 

1. 테어민 사이트를 방문한다. 

https://www.lbv-termine.de/LBV/

 

Terminvergabe LBV-Hamburg - Startseite

Aufgrund organisations-technischer Gründe ist ab dem 08.04.2019 die Beantragung von roten Fahrzeugscheinheften in den LBV-Standorten Nord, West, Bergedorf und Harburg grundsätzlich vor-Ort über den gewerblichen Schalter dieser vier LBV-Standorte vorzunehme

www.lbv-termine.de

 

2. Führerschein: Spezielle Dienstleistungen -> F09 클릭

F09 - Umschreibung ausländischer Führerschein (transfer of foreign driving licence)

 

3. 위치, 날짜, 시간 선택하기 

외국 운전면허증 교환은 이 두 군데에서 밖에 안 하나보다. 둘 중에 가까운 곳으로 선택한다.

 

 

빨간색은 이미 예약이 다 찬 날이고 초록색으로 된 날짜 중에 고르면 된다. 날짜를 고르면 시간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4. 정보 적기

 

 

5. 제일 중요한 예약 확정하기

정보까지 다 입력하고 예약을 누르면 마치 예약을 된 것처럼 보이는데 아니다. 기입했던 메일로 링크가 보내지는데 그 링크를 2시간 내에 클릭해야 예약이 확정이 된다. 첨에 모르고 몇 시간 뒤에 확인했더니 예약이 취소되어서 다시 처음부터 신청을 해야 했다 😢 

 

 

6. 예약 완료되면 서류 프린트하기

메일으로 온 링크를 눌러서 예약을 확정하면 서류가 뜨는데 거기에 예약 번호가 적혀있다. 그 서류를 인쇄해서 가야 한다. 갔을 때 종이를 확인하진 않았지만 예약 당시 이 서류를 인쇄해서 들고 오라고 적혀있어서 웬만하면 인쇄해가는 게 좋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