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 / 사는

독일 생활 :: 독일에서 충치 치료 받기 (1)

by Hyedy 2021. 6. 4.

새로 이사 온 동네에서 새 치과를 찾아서 스케일링도 받고 정기 검진도 받았는데 충치가 3군데나 발견되었다. 사실 더 발견되었는데 지금 당장 치료가 필요해 보이는 건 3군데이고 나머지는 더 상황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가만히 놔둬도 된다고 했다. 지난번 다른 치과에서 받았던 정기 검진 때는 다 멀쩡하다고 아무 이상 없다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에 '이 치과 좀.. 나 덤탱이 씌우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기 검진 이후 치과 치료를 위한 테어민을 잡아줬는데 그 사이에 나는 치과 보험을 들었다. 이미 치료 플랜이 나온 경우 치과 보험에서는 보장을 해주지 않는다고 하는데 나는 검진만 한 상태이고 플랜이 따로 나오진 않은 것 같아서 부랴부랴 가입을 했다. 

 

치과 보험 가입 포스트 바로가기 👇

 

독일 생활 :: 바로 보장되는 독일 치과 보험 비교 후 가입하기 (Zahnzusatzversicherung)

치과 스케일링도 받을 겸 정기 검진도 같이 받았는데 무슨 충치가 3개나 발견되었다. 분명 이전에 검진했을 때는 없었는데..😢 믿기지 않았지만 엑스레이까지 찍어서 여기라고 동그라미 치면서

hyedy.tistory.com

 

내가 가입했던 치과 보험은 Watezeit가 없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 날에 정기 검진 이후에 치과 보험을 들었고 이거 어떻게 되냐고 물어봤다. 치위생사인가? 치과 의사는 아니고 보조해주는 사람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는 듯했다. 치과 의사님이 들어오시고 다시 설명을 했더니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같이 보자고 했다. 가입했던 보험의 Tarif를 치과 의사님이 직접 보시면서 보장되는 항목들을 시스템 안에 내 정보에 다 기입하셨다. 

 

Füllung을 해야 하는데 종류도 많고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며 설명을 해줬다. 기본 Füllung 이 있는데 아말감이 아닌 다른 거라고 했다. 당연히 기본으로 TK보험 보장되는 건 아말감인줄 알았는데 아말감과 Kunststoff 그 사이 정도인 게 기본이라고 했다. 그다음이 Kunststoff인데 이걸로 하면 치아 당 150유로 정도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라믹인데 이건 치아에 3D 어쩌고 저쩌고를 해서 굉장히 비싸서 거의 800유로다. 근데 그만큼 오래가고 건강에도 제일 좋은 거라고 했다.

 

- 기본 : TK에서 커버

- Kunstoff : 치아 당 약 150유로

- Keramik : 치아 당 약 800유로

 

치과 의사님이 치과 보험에서 보장이 된다면 이왕 하는 거 제일 좋은 거를 하자며 세라믹으로 하자고 했다^^ 보험에서 커버해주면 나도 좋고 치과에도 좋으니 윈윈~ 비용이 비용인만큼 확실히 하려고 치과에서 내 충치 치료를 보험에서 커버해줄 건지 확인해달라는 서류를 만들어 우리 집으로 보내주면 이걸 내가 다시 내 보험 회사에 보내서 확인을 받고 난 다음에 치료를 하기로 했다. 내 치과 보험이 Watezeit는 없지만 첫 해 보장금액이 최대 1000유로, 그다음 해부터 1000유로씩 추가로 늘어나기 때문에 우선은 치아 하나만 올해 세라믹으로 하는 걸로 적었다. 

 

이날 그래서 치료는 하지 않고 세라믹을 하기 전에 스케일링을 해야 한대서 8월에 스케일링 예약만 잡아놓고 왔다. 추가로 이갈이 스플린트를 쓰고 있는데 이것도 봐주시더니 더 좋은 걸로 하자며 이것도 치과 보험에서 좋은 거 커버해주는지 확인해주겠다며 서류에 같이 올렸다. 다들 치과 보험 꼭 들길 추천합니다~ 보장 100%로 되는 거 드세요!! 🙌

 

지난 동네에 있던 치과도 그렇고 이번 치과도 그렇고 치과 의사들은 다 이렇게 친절한가? 다른 병원에 비해서 유독 치과 의사들이 영어로 의사소통도 잘 되고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번 치과는 첫 방문 느낌은 안 좋았으나 이번 방문에서 적극적으로 알아봐 주는 모습 덕분에 여기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 독일에서 치과 보험 가입 하기

🦷 독일에서 충치 치료받기 (1) - 현재 글

🦷 독일에서 충치 치료받기 (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