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 / 사는

독일 생활 :: 독한배송 통해서 한국으로 저렴하게 택배 보내기 (2023)

by Hyedy 2023. 9. 25.

이번에 여동생과 엄마가 여행을 하고 돌아갈 때 수하물 무게가 너무 많이 나와서 부쳐줄 테니 짐을 두고 가라고 했다.  그전날 쟀을 때만 해도 20킬로 언저리였는데 비행기 타러 가기 전 새벽에 짐을 다 넣고 재보니 35킬로가 나와서 처음에 체중계가 고장 난 줄 알았다. 23킬로까지만 가능해서 어쩔 수 없이 샀던 그릇들도 다 놓고 무게가 나가는 옷가지들도 다 빼고 나서야 23킬로를 맞출 수 있었다. 아무튼 그래서 한국으로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한국으로 보내는 택배는 항상 독한배송을 이용한다. DHL보다 훨씬 저렴하기도 하고 문의를 했을 때 답장도 빨리 오고 친절해서 안 쓸 이유가 없다.
 
예전에 했던 것처럼 국제택배 신청서를 적어서 이메일로 보냈더니 정확히 4분 만에 답장이 왔다. 9시 땡 하고 일을 바로 시작하시나요...?
 
👩🏻: 택배 신청합니다!
👤: 홈페이지 리뉴얼 했으니 홈페이지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띠용 독한배송을 검색했을 때 홈페이지가 나오긴 했는데 신청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각종 문의는 메일로 하라고 적혀있어서 아직도 메일 신청을 받는 줄 알았더니 이제는 홈페이지에서만 받나 보다. 어쩔 수 없이 회원가입을 했다. 이거 또 번거로운 거 아닌가 싶었는데 아이핀 인증 전화번호 인증 뭐 그런 것도 없이 엄청 간단했다. 
 
 

📦  독한배송 통해서 한국으로 택배 보내기

👉 독한배송 홈페이지 https://dokbaede.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입한 후 [신청서 작성] 버튼을 누른다. 
 
 
 

해당되는 종류를 고르면 되는데 나처럼 하나의 택배만 보내는 경우는 [기본택배배송]을 누른다. 
 
 
 

수취인, 개인통관부호, 주소를 적고 나면 밑에 발송품목이 있는데 예전 엑셀로 적던 것과는 다르게 엄청 쉬워졌다. 입었던 옷을 보내는 거라 내 경우에는 [USED CLOTHES]를 적고 단가는 1유로로 적었다. 한 번도 분실된 적 없기 때문에... 분실 걱정은 하지 않는다 🙄 적고 맨 밑에 [신청서 제출]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엑셀로 적어서 파일 보내고 했던 것과 다르게 홈페이지가 생기니까 훨씬 편하게 보낼 수 있다.
 
신청서를 제출하면 가입했던 메일로 주문번호를 보내주는데 이 주문번호를 보내려는 짐 박스에 적어야 한다. 
 
 

헉 머리카락이;;

이렇게 주문번호, 발송인, 수취인 이름을 꼭 택배 박스에 적어준다. 택배 보내는 것도 온라인으로 접수해 놓으면 가서 qr코드만 보여주면 돼서 훨씬 편하다. 택배를 보내고 나면 독한배송에서 얼마를 입금하라고 알려준다. 그러면 한국으로 택배 보내기 끝 🙌
 

 

독일 생활 :: DHL 택배 온라인으로 접수하기 (온라인 송장 구매)

독일 내에서 택배 보낼 일이 생겼는데 우체국 가서 송장에다가 손으로 쓰고 기다렸다가 접수하기가 너무 싫었다. 혹시나 잘못 적으면 어떡하나, 내 글씨를 못 알아보면 어떡하나 이런 쓸데없는

hyedy.tistory.com

 

반응형

댓글